Home > News > 일본, '야구 변방' 중국에 충격의 0-1 패…혼돈의 수퍼라운드 예고
일본, '야구 변방' 중국에 충격의 0-1 패…혼돈의 수퍼라운드 예고
2024-11-29 01:46:25

화웨이 제재에 열을 올리는 미국의 심기가 불편했음은 물론이다.

대만이냐가 이번 선거로 갈리기 때문이다.대만 수교국이라는 이유로 중국이 파라과이의 주요 수출품인 콩과 쇠고기를 사들이지 않으면서 대중국 무역 적자가 점점 늘고 있단 게 야권의 주장이다.

일본, '야구 변방' 중국에 충격의 0-1 패…혼돈의 수퍼라운드 예고

미국과 중국의 싸움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중남미 국가들은 철저히 실리를 추구하게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미국평화연구소(USIP)에 따르면 2000년 120억 달러(약 16조원)에 불과했던 중국과 중남미의 무역 규모는 2020년 3150억 달러(약 413조원)로 26배나 증가했다.이런 상황에서 남미 경제협의체인 메르코수르(남미공동시장)의 중국 밀착에 균형추 역할을 해온 파라과이마저 빼앗길 순 없다는 게 미국의 판단이다.

일본, '야구 변방' 중국에 충격의 0-1 패…혼돈의 수퍼라운드 예고

‘안보 논의가 목적이었다지만 대만과의 수교 유지를 압박하며 당근을 건넸을 거란 분석이 나온다.EPA=연합뉴스 현재 파라과이에선 대만과의 65년 우정을 저버릴 수 없다는 집권 여당 콜로라도당과 경제 성장을 위해 반드시 중국 시장이 필요하다는 야권 연합 콘세르타시온이 세를 다투고 있다.

일본, '야구 변방' 중국에 충격의 0-1 패…혼돈의 수퍼라운드 예고

현지매체 레수멘 라틴아메리카노는 제2차 대전 이후 중남미를 지배해온 미국의 규율은 무너졌다며 브라질.

kr 美 턱밑에서 중국의 국방·안보 분야 위협 커져 골머리 미국의 진짜 걱정은 따로 있다.그들은 이런 혐한 퍼포먼스 경력을 우익 세력들에게 어필하는 정치적 자산으로 삼았다.

한국 취재팀에 인색한 일본 현지 사정을 고려하면 기획 자체가 미션 임파서블이었다.하긴 많은 국민이 의심하는 대로 국내용 반일 퍼포먼스가 실제 목적이었다면 사전 준비나 일정 따위가 이들에게 무슨 의미가 있었을까 싶다.

준비엔 무려 세 달이 걸렸다.실제 취재는 2박3일이었지만.




정부 정책보다 나은 출산 장려 광고송미령 농림장관 “오늘부터 배추 3000원대…김장 물가 걱정 말라”미ㆍ중, 관세전 고조에 타국서 수입 대체…수혜 국가 어디수술실 CCTV설치법은 시대의 선택前 연준 위원 "파월, 강력한 금리 인하 신호 보냈다"#고려아연 경영권 분쟁넥스트칩(092600) – 3분기는 쉬어가는 타임.지상군 투입 초읽기…가자지구 재점령은 ‘악수’될 듯‘서울대 출신’ 이하늬 “중·고등학교 때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미ㆍ중, 관세전 고조에 타국서 수입 대체…수혜 국가 어디엔씨소프트(036570) – 16.3Q 컨퍼런스 콜美상무부, 해외 광물 의존도 축소 권고…中희토류 위협 겨냥여자 농구, 일본에 완패해 결승행 좌절...북한과 동메달 결정전"세입자 연락 안돼" 집 가보니…도마뱀·뱀 95마리 떼죽음5[단독] SK 인적쇄신 ICT로 확대 SK플래닛 대표에 유재욱자녀 대신 증여세 내줬다간…세폭탄 맞습니다 [도와줘요, 상속증여]4차 산업혁명 시대 “엔비디아 밤샘 연구 매달릴때, 韓 주52시간에 묶여”신민준, 커제 잡았다…바둑 남자단체전 금우리금융, 오늘 긴급 임원회의 개최…임종룡 메시지 '주목'마켓워치 "파월, 점도표와 작별인사…오해 유발해"한국을 ‘괴뢰’ 표기한 북한우리은행, 에버랜드에 '위비프렌즈' 굿즈 팝업 열어다원시스(068240) 16.3Q 기업설명회새로운 '딴따라' 찾습니다대통령, 사람으로 평가받는다BOJ, 6월부터 장기 국채매입 횟수 3회로 축소위기의 카드·캐피탈사…연체율 10년 만에 최악금감원 "보험사기 조사 강화"…연루 설계사, 신속 등록취소 추진한 눈에 보는 세종기업데이터#고려아연 경영권 분쟁